확진자의 절반이 가정내 감염, 의심환자가 있다면 가정내에서도 주의해야
Destinx
1월 들어 심상치 않은 확산세를 보이는 일본의 코로나바이러스, 특히 오미크론 변이가 많이 확산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수도인 도쿄도에서는 감염경로의 절반가량이 가정 내에서의 감염인 것으로 밝혀져, 가정 내에서의 위생 및 감염방지가 더욱더 중요해 보이는 상황입니다.

1월 13일, 도쿄도의 발표에 의하면 1월 첫째 주(1월 3일~1월 9일)의 확진자 중 절반에 달하는 49.4%의 감염자가 가정 내에서 감염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특히 오미크론의 경우, 중증으로 악화할 가능성이 적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서, 확진자들의 대부분이 자택 요양을 권고받고 있는 현황입니다. 이에 따라 가정 내에서의 감염이 앞으로도 확산할 수 있다고 예측됩니다. 1월 21일 기준으로 일본에서 자택 요양을 권고받고 있는 확진자의 수는 10만명을 넘어선 상황으로, 앞으로도 가정 내에서 감염되는 경우는 더욱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 전문가는, '가장 중요한 것은 가정으로 바이러스를 가지고 오지 않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동거하는 사람 이외의 사람과는 될 수 있으면 접촉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혹시라도 가정 내에서 의심 환자나 확진자가 나왔을 경우, 철저히 생활공간을 분리하고 접촉을 피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더군다나 오미크론은 평범한 감기와도 같은 증상을 보이는 경우도 많아서, 방심하는 순간에 감염될 가능성도 있다며 가정 내에서의 방역에 더욱더 신경 써야 한다고 합니다.

가정 내에서 가벼운 증상이라도 보이는 동거인이 있는 경우, 빠르게 PCR 검사를 받을 것과 가정 내에서도 마스크를 쓰고 생활할 것, 그리고 추운 겨울이라도 환기를 자주 시킬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가정 내에서 의심 환자가 발생한 경우, 다른 가족들에게 바이러스를 옮기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 0 WoW
Destinx
이상 WA.SA.Bi.였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
★★로그인 후 "WoW"를 눌러주세요! ★★
향후 1WoW는 1포인트로 환산될 예정이며,
WA.SA.Bi. 내의 유료 이벤트 (BJT 10% 할인 이벤트 등) 등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0 W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