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스타벅스 푸드 20% 할인! 》
일본 스타벅스는 2021년 8월 23일부터,
점포 내의 식품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폐기 줄이기(フードロス削減)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본 스타벅스 점포에서 배출되는 식품 폐기물의 약 70%는 커피 찌꺼기이지만,
그 외 유통기한이 지난 식품 폐기물의 비율은 약 15%라고 합니다.
이 15%에 달하는 식품 폐기물의 삭감 또한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되어, '폐기 줄이기'라는 프로그램을 새롭게 진행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깝게 버려지는 폐기를 줄이기 위해, 폐점 약 3시간 전부터 샌드위치나 케이크, 도넛 등의 푸드 제품을 20% 할인한 가격에 제공합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을 통한 수익의 일부를 인증된 NPO 법인 식품센터 등에 기부한다고 합니다.
실제 2021년 3월에 도쿄와 사이타마에서 1개월간 시험적으로 시행되었지만, 긍정적인 의견이 많아서 전국적으로 실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실제 고객의 의견으로는, '스타벅스에서 구매하는 것 자체만으로 사회 공헌이 되어 좋다', '조금이라도 폐기를 삭감하는 것에 도움이 되어 좋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습니다. 종업원 또한, '고객과 함께 좋은 일에 참여할 수 있어 뿌듯한 마음으로 상품을 권하게 된다', '실제 폐기물을 줄이는 것에 기여하기 때문에 안심된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참고 :
https://www.o-uccino.jp/article/posts/76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