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주변 슈퍼에서 한국제품이 점점 많이 보인다? 한류의 영향?
Destinx
최근, 집 근처의 슈퍼나 상점가에 장을 보러 가면, 한국제품들이 많이 늘어난 것이 느껴집니다.

처음 일본에 왔을 때는, 외국에서 그나마 보기 흔하다는 신라면조차 파는 곳을 찾는 일에 몇 달이 걸렸을 정도였습니다. 사실 필자는 신라면을 그렇게 좋아하지도 않는데도 그때는 한국 라면이 그렇게 먹고 싶더라고요. 결국, 기숙사의 다른 일본인 친구들한테 물어물어 사 온 경험이 생각납니다. 겨우 신라면을 발견했을 때의 그 기쁨이란...

그런데 요즘은 좀 상황이 달라진 것 같습니다.

최근, 저희집 근처의 슈퍼에서는 신라면은 물론이고 한국 소주인 참이슬, 막걸리, 고추장, 쌈장까지 팔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음만 먹으면 한국에서 자주 먹었던 식사까지 준비할 수 있을 정도로 한국 식재료들을 구하기도 예전보다 쉬워졌습니다. 처음 일본에 왔을 때만 해도, 오사카의 코리안타운인 츠루하시나 혹은 시내에 있는 한국마트에 방문해야만 할 정도였는데 말이죠. 지금은 집 근처의 슈퍼에서도 여러 가지 한국 식품들을 취급해줘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종류가 그렇게 많은 것은 아니지만, 해외에서 생활하는 필자에게는 이 정도만 해도 큰 축복으로 느껴지고 있답니다.

최근, 이렇게 한국 식품들이 종종 보이게 된 원인이 무엇일까요?
개인적으로는 일본에도 한국의 문화 콘텐츠가 유행하게 된 덕분이 아닐까 하고 추측해봅니다. BTS나 한국 드라마 등, 일본인에게 한국 문화가 조금 더 친숙해지고 있으며, 이 결과, 한국 식품들의 일본진출이 확대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일본과 한국은 정치적, 경제적, 외교적 관계에서 여러 가지로 좋지 않은 상황을 겪고 있죠. 이렇게 서로의 문화교류만이라도 활발하게 이루어져서, 얼어붙은 한일관계가 조금이나마 녹아내릴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 0 WoW
Destinx
이상 WA.SA.Bi.였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
★★로그인 후 "WoW"를 눌러주세요! ★★
향후 1WoW는 1포인트로 환산될 예정이며,
WA.SA.Bi. 내의 유료 이벤트 (BJT 10% 할인 이벤트 등) 등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0 W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