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도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 시작, 해외 방문은 어떻게 되나요?
Destinx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백신이 보급되고 접종됨에 따라, 해외 방문을 조금씩 허용하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습니다. 백신을 접종했다는 증명서류를 제출하면, 2주간의 격리조치 등을 면제하는 나라들도 있어서, 백신을 맞은 사람들의 경우, 해외를 방문하기 위해서는 백신 접종 증명서를 발급받는 것이 중요한 절차가 되었습니다. 일본에서도 백신 접종 증명서의 발급을 드디어 시작한다고 합니다.

7월 26일(월), 일본 정부는 전국의 관공서(시청, 구청 등)에서 백신 접종 증명서의 발급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일본에서 2차 접종까지 완료한 인구는 약 3000만 명 가량으로, 전체 인구의 20%를 조금 넘는 수치입니다. 이 중, 해외 방문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는 백신 접종 증명서를 발급하여, 국민들이 해외 방문 시에 겪는 격리조치 등의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게 한다고 합니다. 8~9월에는 직역접종(대기업 및 공공기관 소속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접종)도 대부분 완료될 예정이기에, 백신 접종 증명서의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일본에서 발급받은 백신 접종 증명서로 격리면제 조치를 받을 수 있는 대상국은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터키, 불가리아, 폴란드가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제한적 격리면제조치(직계가족과만 접촉 가능)에 필요한 서류 중의 하나로서 인정해 줄 예정이라고 하니, 백신을 맞고 한국을 방문하실 예정이 있으신 분들은 거주하는 지역의 시청이나 구청에 문의해보시면 좋을 듯싶습니다.
  • 1 WoW
JW
★★로그인 후 "WoW"를 눌러주세요! ★★
향후 1WoW는 1포인트로 환산될 예정이며,
WA.SA.Bi. 내의 유료 이벤트 (BJT 10% 할인 이벤트 등) 등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0 W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