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회전초밥은 고급음식이 아니다?
JW
*광고 등과는 일절 관계없는 개인 포스팅입니다.

안녕하세요,
오사카에 사는 일본 유학 3년 차 JW입니다 !

여러분들은 스시(초밥)를 좋아하시나요 ?
일본에 살면,
슈퍼에서도, 길거리에서도, 스시를 자주 볼 수 있는데요 ㅎㅎ
뿐만 아니라, 일본에 살면서 스시를 좋아하지 않는다는 사람을 별로 만나지 못한 것 같아요(ㅋㅋㅋ)
그만큼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음식인 것 같습니다 ~

저도 스시를 좋아해서,
한국에서도 일본에서도 스시를 즐겨 먹곤 하는데요 !
양국에서 스시를 접하면서 느낀 점 중에
‘일본에서 회전초밥은 고급음식이 아니다? ’ 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ㅎㅎ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개인 포스팅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ㅁ^
  • 0 WoW
JW
《한국과 일본의 회전초밥》
제가 한국에서 접한 초밥은,
음식 자체도 고급스러운 이미지이고, 그중에서도 긴 접시에 피스 단위로 나오는 초밥보다 레일에 돌아가는 회전초밥이 훨씬 비싸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였어요.
특히 회전초밥은 접시가 돌아가는게 너무 신기하기도 하고, 특이한 초밥도 많았는데, 접시에 따라 가격이 다르고 간혹 비싼 접시도 있기 때문에 마음껏 먹을 순 없는 음식이었죠.

하지만 일본에서 접한 초밥은,
한국에서 가지고 있던 이미지와는 반대였습니다.
일본에서 회전초밥은 초밥계의 패스트푸드(?)라고 불릴 만큼 대중적이고 저렴한 가격이 특징이었습니다.
특히, 회전초밥 체인점 같은 경우, 대부분의 접시가 100엔대로 정해져 있는 경우가 많고,
비싼 종류의 스시나 사이드 메뉴도 400엔을 넘어가지 않는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같이 회전초밥을 먹던 일본인 친구가 했던 말 중에 조금 충격적이었던 말이 있었는데,
‘回らないお寿司食べたい(회전하지 않는 초밥을 먹고 싶어…)’라고 하더라고요.
이 말은, 회전초밥은 대중적이고 저렴한 초밥이기 때문에 회전초밥이 아닌 초밥을 먹고 싶다는 뜻이었어요.
이 친구는 손님 앞에서 초밥 하나하나를 직접 만들어주는 그런 초밥집을 말하는 거 같았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슈퍼에서 파는 초밥도 정말 저렴해서, 1000엔 이하로 다양한 종류의 스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
그만큼 일본에서 스시는, 많은 사람이 즐기는 대중적인 음식이었습니다.
반대로, 즉석에서 스시를 직접 만들고 제공하는 형태의 스시는 꽤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가게는 스시의 질이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 0 WoW
JW
《회전초밥 체인점 순위》
일본에서 전국적으로 있는 회전초밥 체인점 중, 인기 있는 초밥집 5개를 가져와 보았습니다.
1위 : 스시로
2위 : 쿠라스시
3위 : 하마스시
4위 : 갓파스시
5위 : 갓덴스시
(출처 : https://netatopi.jp/article/1307887.html)

위와 같은 체인점은 꽤 인기가 많은 가게들이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저는 1,2위인 스시로, 쿠라스시 밖에 안 가봤는데요. 제가 사는 곳 근처는 개인적으로 쿠라스시보다 스시로가 더 맛있었어요 ㅎㅎ
  • 0 WoW
JW
《스시와 관련된 일본어》
お寿司(おすし):스시의 정중한 표현. 일상생활에서도 스시보단 오스시라고 부르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ネタ:스시에 올라가는 생선을 부르는 말.
握り寿司(にぎりずし):일반적인 형태의 스시.
巻き寿司(まきずし):김밥과 비슷한 형태의 스시.
貫(かん):스시의 양을 세는 단위. 기본적으로 2개.
  • 0 WoW